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이정도라고?

by 헬스리치 2020. 9.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으뜸으로 꼽히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흑마늘은 마늘에 비해 항산화력이 10배나 높다고 알려져 슈퍼푸드라 불립니다. 특유의 매운맛이 없어지고 쫀득한 식감과 함께 단맛이 나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은데요. 지금부터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혈압 예방

 

 

흑마늘에는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혈압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급격히 오르는 고혈압에는 특효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항암 작용

흑마늘에는 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진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암은 가족력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꾸준히 흑마늘을 드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미용

 

 

 

흑마늘에는 피부탄력과 미백, 여드름같은 피부트러블을 억제시킬 수 있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섭취해주면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4. 두뇌발달

흑마늘에는 아세탈콜린이라는 뇌 세포 재생 능력을 가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두뇌발달이 필요한 어린이나 기억력이 감소하는 노년층에게 탁월합니다.

 

5. 혈관질환 예방

흑마늘은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되는데, 흑마늘이 이런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6. 당뇨 예방

 

 

흑마늘에는 알라신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당이 정상 이상치로 오르는 것을 억제시켜 줍니다. 당뇨를 앓고 있거나 당뇨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7. 정력 향상

흑마늘은 스테미너를 높여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정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수술이나 격한 운동으로 체력이 떨어지거나 감기, 몸살 등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섭취해주면 회복 효과가 뛰어납니다.

 

 

 

체력이 특히 중요한 수험생과 노년층은 하루에 꼭 한번씩 꾸준하게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공복에 먹기 보다는 식후에 챙겨먹는 것이 위에 부담을 덜 주게됩니다.

 

흑마늘 부작용

흑마늘은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만병통치약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흑마늘도 한번에 많이 먹게 되면 위벽을 손상시켜 위궤양이나 위염을 발생시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흑마늘 복용법

 

 

흑마늘은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것이 액상형이며, 이외에도 환, 순수 흑마늘 등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복용법은 몸에 흡수가 잘 되게 흑마늘 그 자체로 씹어서 먹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봐았습니다. 흑마늘은 보기에 잠시 꺼져질 수도 있으나 한번 먹어보면 의외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만큼, 건강을 생각해서 꾸준히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인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어주는 주된 영양소로써, 건강을 위함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health.richprice.kr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둠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당뇨는 한번 걸리면 완치가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는 무서운 �

health.richprice.kr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고질병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년 전 역류성 식도염으로 크게 고생을 해보았기 때문에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이에 �

health.richprice.kr

 

탈모 예방 방법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스트레스로 떠오르고 있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는 단순히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자신감 하락에 따��

health.richprice.kr

 

잇몸이 붓고 아플때 100% 해결방법

오늘은 잇몸이 붓고 아플때 100%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복[五福] 중에 하나인 치아는 잇몸이 좋지 않으면 쉽게 망가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잇몸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잇��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