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퍼민트 차의 효능 부작용, 이정도였어?

by 헬스리치 2020. 11.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브로 잘 알려진 페퍼민트 차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페퍼민트는 고대 로마 때부터 매우 귀하게 여겨지며 내려 온 허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로마에서는 왕관을 짤 때 페퍼민트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럼 페퍼민트 차의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퍼민트차가 방구까지 줄여준다고?(링크)

 

1. 다이어트

 

 

페퍼민트차 하면 다이어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유의 화한향이 과식과 폭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더불어 식욕을 떨어뜨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사하기 전에 한 잔씩 마셔주면 다이어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간식이 땡기거나 허기질 때, 한잔씩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면역력 향상

 

 

 

페퍼민트는 몸에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사전에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몸살 기운이 있을 때나 수술 후 회복해야 하는 시점에 마셔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페퍼민트 차는 잔병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구취 제거

시중에 판매되는 껌이나 구강청결제, 치약 등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페퍼민트' 입니다. 페퍼민트에 다량으로 함유된 멘톨성분이 구취를 감소/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소화력 향상

 

 

페퍼민트 차는 식후, 빠르게 소화를 도와주는 좋은 차 입니다. 이는 위장을 활동시켜 소화능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더부룩함, 가슴답답함, 위경령, 신트림 등에 매우 좋습니다. 더불어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도 효과적입니다.

 

5. 스트레스 감소

중국에서는 페퍼민트 차를 참선에 꼭 필요한 요소로 꼽고 있습니다. 즉, 페퍼민트 차는 심적 안정 및 스트레스 감소에 큰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불안, 두근거림, 초조함, 불면증 개선에도 매우 탁월합니다.

실제로 아로마테라피나 마사지샵 등에서 잘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이 '페퍼민트'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페퍼민트 차를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6. 염증 감소

페퍼민트 차는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염, 축농증을 비롯해서 관절염, 편도선염, 기관지염 등 각종 염증 질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시기 전, 페퍼민트의 향을 충분히 느낀 다음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안구 피로 개선

페퍼민트에 들어있는 멘톨의 화한 성분이 안구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눈의 뻐근함, 뻑뻑함, 건조함 등을 해소하는데 페퍼민트 차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또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수험생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페퍼민트 차의 부작용

 

 

페퍼민트 차는 굉장히 강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특유의 허브향에 대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향을 조금만 맡아보고, 기침이나 목 따가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음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과도한 섭취는 불면증을 가져오기 때문에 하루에 1잔 정도만 마셔주는 것이 알맞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임산부나 수유 시에는 되도록 허브차 종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페퍼민트 차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퍼민트 차는 향을 마신다고 할 정도로 향의 약용 효과가 큽니다. 음용하기 전, 충분히 페퍼민트의 향을 느끼고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이정도라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으뜸으로 꼽히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흑마늘은 마늘에 비해 항산화력이 10배나 높다고 알려져 슈퍼푸드라 불립니다. 특유의 매운맛

health.richprice.kr

 

알보칠 효능 가격 사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입병 치료제 알보칠 효능 및 가격, 사용법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알보칠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입병 치료제로 유명합니다. 효과도 효과지만 알보칠을 발랐을

health.richprice.kr

 

관절보궁 가격 효능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에 특효라고 알려진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문제가 생기는 곳이 바로 '관절'입니다. 이에 따라 관절 관

health.richprice.kr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