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론병 치료제 및 완치방법, 이렇게 하면 된다?

by 헬스리치 2020. 11.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질환 중 하나인 크론병 치료제 및 완치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크론병은 만성 염증성 장질환으로 시도때도 없이 설사와 복통, 피부염, 식욕부진 등을 일으키며 고통스러운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크론병 치료제와 완치방법을 속 시원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 증상

크론병은 장질환 중에서도 가장 고통스러운 병으로 꼽힙니다. 그 이유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힘들어서인데, 쇠약감, 무기력감, 복통, 설사, 체중감소 등을 겪어 심신을 지치게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증상이 치료되지 않고 지체될 경우에는 안구병변, 섬유화, 홍반, 신장결석 등 장과 관련 없는 곳에서도 증상이 나타나 더욱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크론병 환자의 약 40% 정도는 치루, 치핵이 동반되어 나타나는데, 이는 단순 치질과 달라 치료에 있어 상당한 시간을 소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크론병 치료제

크론병의 치료제는 침범부위 및 면적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크론병 치료제로 사용되는 약제는 주로 항염증제로 알려진 메살라민과 설파살라진이 있으며, 이와 더불어 항생제인 시프로플록사신과 메트로니다졸도 쓰입니다.

상황에 따라 면역조절제인 퓨리네톨과 아자치오프린을 쓰기도 하며, 생물학적 제제인 항TNF나 단클론항체, 또는 부신피질호르몬제를 크론병 치료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크론병 환자의 약 50%정도는 수술적 치료를 요하게 됩니다. 이는 치료제를 통해 전혀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천공, 출혈 또는 누공의 합병증이 생겼을 때 필요로 합니다.

 

크론병 완치방법

'크론병에 걸리느니 군대를 한번 더 갔다오겠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크론병은 매우 힘든 질병입니다. 흔히 장트러블로 불리는 설사, 복통이 수시로 나타나기 때문에 완치에 대한 갈망이 더욱 큰 편인데요.

 

 

사실 크론병의 원인은 과도한 면역반응 때문이다 정도로 예측할 뿐 아직까지 명확한 이유를 발견하지 못한 질병입니다. 이에 따라 치료방법도 100% 명확할 수가 없습니다.

크론병을 완치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의학적으로도 식습관의 변화가 크론병 치료에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금지. 크론병은 장질환인 만큼 절대 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고추, 양파 등은 기본이고, 간도 심심할 정도로만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거친 채소 금지. 대부분 채소는 마음껏 먹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도라지, 고사리 같이 까끌까끌하고 거친 채소는 장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정확한 식사시간. 내 몸이 식사시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정확한 시간에 3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경우 장에서 받아들일 사전 준비가 되기 때문에 크론병 완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알려진 나쁜 음식 금지. 우리는 대부분 나쁜 음식을 알고 있습니다. 튀김, 라면, 떡, 빵, 탄산음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더불어 먹었을 때 속이 안 좋았던 음식은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이정도면 도대체 뭘 먹고 살라는 걸까? 라고 푸념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론병은 정말 무서운 병이니만큼 힘들어도 완치될 때까지 식단 및 식습관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크론병 병원 추천

 

 

크론병은 장기간 치료를 받아야 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병원과 의사를 잘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대장질환 수술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 서울아산병원 유창식 교수님이 유명합니다.

 

또한 분당서울대병원 윤혁 교수님, 강동경희대병원 차재명 교수님, 곽민섭 교수님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크론병은 마인드컨트롤이 치료의 반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완치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늘 관리한다면 빠르게 크론병에서 탈출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크론병 치료제 및 완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변비 해결방법 지압점 유산균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복통, 더부룩함, 복부팽만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주기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

health.richprice.kr

 

이마 주름 없애는법 수술비용,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의 주범, 이마 주름 없애는법 및 수술비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이마 주름은 나이를 더 들어보이게 하고, 인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경

health.richprice.kr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의학용어로 '항문소양증'이라 불립니다. 가려움이 극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

health.richprice.kr

 

귀지 빼는법, 이렇게 쉬운 방법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원하고 깔끔하게 귀지 빼는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귀지를 빼낼 때 만큼 시원한 것도 없는 거 같습니다. 얼마나 시원하면 신조어로 '귀르가즘'이라는 말이 생겨났을까

health.richprice.kr

 

얼굴 턱살 빼는법, 이렇게 하면 V라인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모 스트레스 중 하나인 얼굴 턱살 빼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얼굴 턱살은 첫인상을 둔하고 뚱뚱해보기에 만드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흔히 이중턱으로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