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콧물이 계속 나는이유, 이것만 알면 끝!

by 헬스리치 2020. 10.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콧물이 계속 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를 보통 코감기의 일종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콧물은 다양한 질병의 증상이기에 정확한 치료를 위해선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콧물이 계속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피로

 

 

피로가 누적되면 콧물이 나는 원인이 되게 됩니다. 보통 과로로 인한 몸살을 겪기 전에 콧물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 이는 대부분 피로 누적이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피로가 겹치게 되면, 수면의 질도 떨어지므로 계속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콧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최대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하며 반신욕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비염

콧물의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비염'입니다. 비염은 만성비염과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뉘게 되는데 보통 코 점막이 부어서 콧물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코에픽 저출력광선조사기 비염 의료기기 기본형, 1세트

 

비염 자체적으로 위험하진 않지만,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비염의 정확한 이유를 검사받고 치료받아야 합니다.

 

3. 알러지

알러지도 콧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철에 많이 나타나는데 이런 경우 콧물뿐 아니라 기침, 가려움 등의 증상을 동반하곤 합니다.

 

 

 

알러지가 원인이라면 최대한 이를 피할 수 있도록 마스크를 쓰거나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감기

대부분 콧물이 나면 감기부터 생각하게 됩니다. 감기는 약 200종이 넘는 바이러스를 통해서 나타나는 호흡기 감엽입니다. 대표적으로 발열과 콧물 증상이 나타나며,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와의 구분도 필요합니다. 코로나 같은 경우는 가장 우선 발열 증상이 나타나고, 감기의 경우는 발열보다는 오한, 콧물, 기침 등의 증상이 먼저 나타납니다. 구분하시고 대처하셔야 합니다.

 

 

콧물 예방법

콧물은 원인이 많기 때문에 사실 예방이라고 말하기엔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 합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코가 건강해야 모든 원인에 있어 쉽게 자가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① 식염수 세척. 매일 저녁 자기 전에 미온수로 식염수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염수를 활용하면 코 내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염증을 제거해주기에 코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상민 코세척기 추천

 

노즈스위퍼 코세척기 1개 + 분말 60포 세트

 

② 손 씻기. 바이러스 감염의 대부분은 손을 통해서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손을 깨끗히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손바닥뿐 아니라 손등, 손가락, 손톱 등을 청결히 해야하며, 자주 씻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③ 적절한 습도 유지. 실내가 건조하거나 또는 이와 반대로 너무 습하게 되면 코 점막을 자극하는 원인이 됩니다. 이에 따라 가습기를 틀어 내부가 50%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콧물이 계속 나는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는 일상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꼭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