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9.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금증이 많이 생기는데요. 지금부터 치질수술 관련 모든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연예인 최초 치질을 밝힌 사람인 '이 분'

 

 > 걸그룹 최초 치질을 밝힌 연예인은 '이 사람'

 

치질의 종류

 

 

대부분 항문 주변에 뽈록하게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치질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치질은 항문질환을 통칭하는 단어이며, 증상에 따라 치핵, 치열, 치루 3가지로 구분되게 됩니다.

치루는 항문 피부에 마치 터널같은 구멍이 생겨서 분비물이 나오는 것이며, 치열은 항문이 찢어져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치핵은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종기같은 것이 내부 또는 외부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치질의 정도와 종류에 따라 피비침, 통증, 소양증(간지러움), 잔변감, 악취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오랜시간 앉아있는 라이프스타일, 식습관에 의해 걸리며, 더불어 출산 후에도 발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병원을 가야하는 증상

치질이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모두 병원을 가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질 역시도 다른 질병과 비슷하게 피로도, 면역력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증상이 계속 된다면 필히 항문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은 1~2기의 경우 가볍게 약을 먹거나 바르는 형태로 치료될 수 있으나, 미루고 지체하여 3~4기로 가게되면 무조건 수술을 해야합니다.

 

치질 수술 및 회복 과정

 

 

항문내시경을 통해서 체크하여야 정확히 알 수 있지만, 장기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겼다면 이는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맞습니다. *지나친 잔변감, 앉을 때 불편함, 가려움, 따가움 등

수술은 당일 금식(약 8시간) 후에 관장을 한 후 진행되게 됩니다. 수술 시간은 30분으로 매우 짧은 편이며, 부분마취로 수술합니다. 치질 수술 후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약을 먹어 변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유도해 줍니다.

 

 

병원에 따라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퇴원을 권유하기도 하는데, 되도록 1박2일로 수술 경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엔 무리한 운동을 삼가해야 하며, 꾸준한 좌욕을 통해 수술부위가 잘 가라앉도록 해줍니다.

 

치질수술 비용

치질수술은 환자의 상태, 종류, 병원의 시스템에 따라 비용차이가 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치질 수술은 30~80만원 내에 비용이 든다고 할 수 있으며, 치열은 20~40만원, 치루와 치핵은 30~50만원선으로 보면 됩니다.

더불어 좌욕기, 도넛방석, 식이섬유약 등 부가적인 회복 물품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10만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치질 수술의 경험이 얼마나 많은 병원이냐 입니다.

 

 

치질수술 후, 관리법

치질수술 후, 회복의 핵심은 최대한 압력을 덜 받게 해주는 것입니다. 변비처럼 힘을 주거나 장시간 변기에 앉아있는 등의 행동은 치질 회복을 더디게 하고, 심지어 수술부위에 악영향을 주어 재수술의 위험도 생기게 됩니다.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며, 물을 하루에 2L 이상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변감이 있을 때 화장실을 가는 것보다 대변이 급할 때 들어가서 변기에 앉아있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수술회복에 알맞습니다.

 

치질수술 후기

치질수술이라 하면 막연하게 공포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달리 의외로 간단하고, 수술 후에도 주사를 통해 통증을 최소화합니다. 치질환자가 많아 시스템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절대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지금까지 치질수술 비용 및 치질수술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1시간에 10분 정도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치질 예방에 도움이 된다하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만족도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에 있어서 '단백질'의 섭취는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일 정량을 먹기란 쉽지가 않기 ��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

health.richprice.kr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100% 해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종아리 근육이 땡기거나 뒤틀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

health.richprice.kr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10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중년이 되면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소변 문제입니다. 소변의 세기가 약해져서 시원하게 볼 수 없�

health.richprice.kr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짜고맵게 먹는 자극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