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나요법 가격 효과 부작용, 이것만 알면 된다!

by 헬스리치 2020. 1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크를 치료하는 추나요법 가격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목이나 허리 등 디스크 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는 대표적 방법이 바로 '추나요법'입니다. 이는 한의원에서 하는 한방치료법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증상을 개선시켜주기에 각광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추나요법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추나요법 빙자해 환자를 성추행했다고?(기사링크)

 

추나요법 효과

 

 

추나요법은 통증이 심한 뼈와 관절을 바르게 펴주어 이를 완화시키는 데 특화된 비수술적 한방 치료법입니다. 보통 추나요법에 큰 효과를 보시는 분들은 목이나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입니다.

추나요법 효과를 볼 수 있는 질환은 매우 다양합니다. 요추염좌,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낙침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이밖에 근육 경직, 혈액순환장애, 턱관절, 어깨관절 탈구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추나요법은 뼈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통 근골격계 치료에만 효과적일 거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소화불량, 변비, 복통, 설사, 만성피로, 요실금, 식체 등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으로 성기능장애 중 하나인 발기부전에도 크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나요법 효과는 매우 광범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나요법 부작용

추나요법은 전문병원의 한의사를 통해 받아야 합니다. 자칫 힘을 과하게 준다거나 다른 부위에 힘을 주게 될 경우 통증이 오히려 심해지고, 일부지만 수술을 요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추나요법은 뼈를 고정하는 치료법인 만큼 매우 정확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엑스레이부터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진 전문 한방병원을 찾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나요법 가격

추나요법은 원래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고가의 치료법이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 추나요법도 건강보험 적용이 되면서 대중적인 치료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추나요법은 통증의 부위, 질환의 특성에 따라 비용이 상이합니다. ① 교통사고. 추나요법을 받는 비중 중 꽤 많은 비율이 바로 교통사고 환자 입니다. 이는 자동차보험사가 100% 부담하고 있기에 환자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특수추나. 관절이 탈구되면 일반추나가 아닌 특수추나요법을 시행해야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으로 50%를 받을 수 있으며 1회에 2만8천원의 환자부담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복잡추나A. 근골격계 질환의 문제가 있는 경우는 복잡추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이 20%만 지원되며, 환자부담액은 회당 3만원 입니다.

 

 

복잡추나B. 협착증이나 디스크 증상인 분들도 복잡추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 50% 적용, 환자부담금은 회당 1만8천원 입니다.

단순추나.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근골격계 단순추나의 경우, 건강보험 50% 적용, 환자부담금은 회당 1만1천원 입니다. 추나요법은 연 20회까지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이후의 치료는 100% 환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추나요법 도수치료 차이

추나요법과 도수치료는 전혀 다른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추나요법은 한의학, 도수치료는 통증의학/정형학에 해당되는 것이며, 이를 치료하는 기구 역시 다릅니다.

 

 

뼈와 관절을 치료한다는 부분에 있어서는 비슷하지만 치료 비용 역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건강보험 기준, 추나요법은 연 20회를 지원하지만 도수치료는 지원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회당 10만원에 가까운 고가의 치료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추나요법 가격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나요법은 통증 부위를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허리나 목이 아프신 분들이라면 전문 한방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수치료 비용 효과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수치료 비용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해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척추, 관절 치료 및 체형 교정에 대한 대표적인 비수술적 방법이 바로 도수치료 입니다. 증가하고

health.richprice.kr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 병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 및 치료방법, 병원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핸드폰, 컴퓨터, 각종 스마트기기 등 손가락에 힘을 주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

health.richprice.kr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100% 해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종아리 근육이 땡기거나 뒤틀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health.richprice.kr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는 분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광고X) 대부분 어떤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 무슨 과(병원)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떠오르게 됩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