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관수술 비용 부작용 주의사항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관수술 비용 및 부작용, 주의사항 등 모든 정보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정관수술은 남성이 하는 대표적인 피임수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로서는 수술을 하기에 앞서 두려움과 꺼림칙함이 공존하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정관수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관수술 이란?

 

 

정관수술은 정자가 나오는 길인 정관을 잘라 묶음으로써 정자의 이동을 막아주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관수술 했는데 풀려서 임신이 됐어" 라는 상황도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정관을 자르고 나서 묶기 때문에 이제 수술만 하면 임신 가능성은 제로인 영구적인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약 15분에서 30분 내로 비교적 간단하며, 수술 후에 혹여 생각이 바뀌게 되면 얼마든지 복원이 가능하기에 큰 부담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원 후 임신 성공률은 원래보다 떨어지게 됩니다.

 

정관수술 후 주의사항

정관수술은 매우 간단한 수술에 속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주일 정도는 정관수술 부위에 충격이나 압박을 가하는 것은 필히 피해야 합니다.

 

꽉끼는 바지, 삼각팬티는 피하고, 담배, 술 등도 일주일간은 하지 말아야 하빈다. 또한 수술 후 남아있는 정자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정액검사 후 부터 부부관계를 갖는 것이 정확한 피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 부작용

정관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출혈과 통증입니다. 하지만 이는 수술의 방법이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1~2일 이내에 완화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사람에 따라 부고환염이 생길 수도 있으나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정관수술 비용

정관수술 비용은 환자의 상태, 비뇨기과의 차이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게 됩니다. 대부분 25만원에서 5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관수술 병원 추천

 

 

정관수술은 매우 간단하고, 추후 병원에서의 별 다른 관리가 필요없기에 사실상 큰 고민없이 가까운 곳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어쨌든 수술인 만큼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병원을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정관수술 비용 및 부작용,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정관수술은 간단하지만 어찌됐건 칼을 대는 수술에 속합니다. 부부 간의 계획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health.richprice.kr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병원 비교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가장 큰 스트레스로 꼽히는 것이 바로 탈모입니다. 외모가 사회적으로 미

health.richprice.kr

 

코골이 줄이는 방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코골이는 당사자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배우자나 가족의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매우 나쁜 질환입니�

health.richprice.kr

 

변비 해결방법 지압점 유산균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 및 지압점, 유산균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복통, 더부룩함, 복부팽만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주기에 꼭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

health.richprice.kr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가 말하는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변을 보다가 피가 쏟아지거나 휴지에 묻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덜컥 겁을 먹고 걱정부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