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 이 정도였다니

by 헬스리치 2020. 11.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력적인 건강차 중 하나인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프리카, 인도 등 열대지방을 중심으로 약차라 불리며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작두콩차'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비염에 특효차라 불리며 주목받았는데요. 우선 작두콩차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염 완화

인도에서는 양약 대신 작두콩차를 닳여먹으라 할 정도로 비염에 특화되어 있는 차라 할 수 있습니다. 작두콩에는 히스티딘이 다량으로 함유, 비강의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염/축농증에 모두 좋습니다.

 

2. 부종 감소

작두콩차는 노폐물과 염증을 체내에서 배출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즉, 신장이 약해 부종이 잦은 분이 자주 마셔주면 신장의 기능 강화는 물론 부종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면역력 향상

 

 

 

작두콩차는 마치 운동을 한 듯,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열대지방에서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에게 물 대신 마셔 건강을 지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혈관 건강

작두콩차에는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나이아신'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햠유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따뜻한 차 형태로 하루 2잔 이상 마셔주면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5. 구강질환 억제

 

 

작두콩차는 구강질환에 특히 효과가 좋다 알려져 있습니다. 잇몸이 붓거나 출혈, 구강건조, 구취 등에 효과를 보이며, 잇몸을 단단히 하여 치주염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두콩차 부작용

작두콩차는 열의 기운이 매우 강합니다. 이에 따라 몸에 열이 많은 태양인, 소양인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차입니다. 이런 분들이 많이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심한 두통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두콩차는 몸이 찬 사람에게 특히 좋은 차이니 물 대신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 이정도라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대중적인 차 중 하나인 둥글레차 효능 및 부작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집에서, 음식점에서, 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 입니다. 둥글레는 매우 흔한 식

health.richprice.kr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답답한 코 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가 막히면 어지럽고, 무기력증을 겪게 됨에 따라 일상생활에 매우 불편함을 초래하곤 합니다. 아무리 코를 풀어

health.richprice.kr

 

입이 마르는 이유 증상 100%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이 마르는 이유 및 증상,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과음이나 짠 음식을 먹고 입이 마르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없이 갑자기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