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 이것만 알면 걱정없다고?

by 헬스리치 2020. 11.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위암은 암 중에서도 발병률 1위일 정도로 가장 많이 고통받는 질병입니다. 식습관 및 음주문화 등의 큰 이유로 꼽히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위암 생존율 및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임 1기 생존율

위암 1기는 사실상 완치율이 90%가 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림프절 전이가 없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위암 2기 3기 생존율

위암 2기와 3기는 전이의 정도에 따라 나누게 됩니다. 주로 위에 가까운 근육, 점막, 림프절에 퍼지는 것으로 수술 및 항암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위암 2기 생존율은 70%, 위암 3기 생존율은 40% 정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5년이상 생존율)

 

위암 4기 생존율

 

 

 

위암 4기는 사실상 근육 및 장기에 전이가 되는 것으로 그 범위가 넓어 수술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암을 수술로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항암치료와 면역치료를 병행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1kg이 넘는 암의 크기는 사실상 생존율이 거의 희박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4기도 환자의 생태나 전이 정도에 따라 생존율의 차이가 있으나 평균 20%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5년이상 생존율)

 

위암 증상

위암은 1기에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검진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① 속이 자주 더부룩하다. / ②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트림을 많이 한다. / ③ 음식을 넘길 때, 가슴막힘 증상이 있다. / ④ 피를 토할 때가 있다. / ⑤ 체중이 갑자기 급격하게 준다. / ⑥ 두통이 심하고 어지러움증이 생겼다. / ⑦ 토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역한 냄새가 난다.

 

위암 좋은 음식

위암에는 항암성분을 함유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마늘, 양배추, 부추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생강, 가지, 시금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가열하기 보다는 순수 그대로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위암 수술 잘하는 병원 추천

 

 

위암을 확정받게 되면, 풍부한 경험과 치료 경력을 가진 병원을 가는 것이 맞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크게 3개의 병원이 위암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바로 서울 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입니다.

① 서울 아산병원 암센터는 암전문병원으로 1만2천건이 넘는 암수술 경력을 갖고 있는 최고의 병원 입니다. 특히 수술실적뿐 아니라 암화자의 만족도 역시 최상으로 평가받을 만큼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② 신촌세브란스병원 위암클리닉은 로봇수술 및 내시경 점막절제술로 전문화된 위암 병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최고라 평가받는 명의 노성훈 교수님이 재직하고 있어서 많은 위암 환자들이 치료받고 있는 곳입니다.

 

 

③ 서울삼성병원 암센터는 600병상을 갖춘 대규모 암전문 병원으로 체계적인 암 시스템을 갖춘 곳입니다. 의사뿐 아니라 간호사부터 약사까지 모두 미국에서 인증받은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암 생존율 및 수술 잘하는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병을 치료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력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실제 위암 4기인 사람이 치료되는 사례도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위 건강 챙기시길 바라며, 만약 위암 환자분이라면 희망 잃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입이 마르는 이유 증상 100%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이 마르는 이유 및 증상,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과음이나 짠 음식을 먹고 입이 마르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없이 갑자기

health.richprice.kr

 

근육통 원인 및 증상, 빨리 푸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육통 원인 및 증상, 빨리 푸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무리하게 근육을 사용해서 나타나는 근육통은 질병, 운동, 약물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게 됩니다.

health.richprice.kr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 이것만 알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항문 가려움증은 의학용어로 '항문소양증'이라 불립니다. 가려움이 극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health.richprice.kr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