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엉차 효능 부작용, 이정도였어?

by 헬스리치 2020. 11.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향이 진하여 마시기 좋은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엉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할 만큼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고급품으로 귀중한 손님에게만 접대한다고 하는데요. 먼저 우엉차의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우엉차는 다른 채소들과 비교했을 때, 식이섬유의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이에 따라 식전에 한 잔만 마셔주어도 과식과 폭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더불어 식이섬유가 쾌변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특효차라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전 한잔 씩 드셔주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당뇨 회복

 

 

우엉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높아지는 당을 정상치로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당뇨환자나 당뇨위험군에게 매우 좋습니다. 더불어 신장 강화에도 탁월하다 알려져 있습니다.

 

3. 빈혈 완화

우엉차에는 철분이 들어가있어 빈혈을 겪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더불어 칼슘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분들에게도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분 보충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차 입니다.

 

4. 콜레스테롤 감소

 

 

우엉차는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혈관 청소부라 불리는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많이 마셔주면 뇌경색, 심근경색 등에 효과적입니다.

 

5. 소염 효과

우엉에는 '타닌'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있는 염증을 감소시켜주게 됩니다. 이에 따라 염증으로 생기는 각종 질병 완화에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6. 노폐물 배출(+니코틴)

 

 

 

우엉차는 배뇨작용을 활발히 시켜주며, 특히 니코틴 배출에 용이합니다. 체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이 마셔주면 좋습니다. 그럼 이제 우엉차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는 매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족냉증이나 복부냉증 등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몸이 전체적으로 냉한 분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분들이 드실 경우, 설사, 복통,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엉차는 한의학으로 봤을 때, 태양인, 소양인처럼 열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차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엉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엉차는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몸에만 맞는다면 물처럼 마셔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루 치료약 수술비용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조루 치료약 및 수술비용, 효과 등을 정리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남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가장 흔한 성기는 장애가 바로 '조루'입니다. 이로

health.richprice.kr

 

얼굴 턱살 빼는법, 이렇게 하면 V라인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모 스트레스 중 하나인 얼굴 턱살 빼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얼굴 턱살은 첫인상을 둔하고 뚱뚱해보기에 만드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흔히 이중턱으로

health.richprice.kr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순위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 만족도 기준,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및 순위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입니다. 하지만 식단을 맞추기 어려워 다이어트 도시락을 사먹곤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