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양제 먹는 시간 순서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9.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필수 요소인 영양제 먹는 시간 및 순서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복용 시간에 따라 영양분을 전혀 흡수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영양제 먹는 시간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 먹는 시간

 

 

알약과 음료형태로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은 몸에 이로운 균을 장까지 보내 독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유산균에 가장 큰 적은 몸의 독소가 아니라 위산입니다.

 

즉, 식사 후에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위산에 의해 좋은 균들이 전부 죽게 되어 장까지 도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유산균은 필히 식전 공복 상태에 먹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항생제와 같이 먹을 시 2시간의 갭을 주어야 합니다.

 

프로폴리스 먹는 시간

 

 

 

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린이나 노년층에게 매우 효과적인 약이라 할 수 있는데요. *3살 이하의 아기한테는 악영향을 끼치니 섭취는 금물

 

프로폴리스는 섭취 시, 근육을 풀어주어 나른하게 하며 몸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이에 따라 주된 활동을 하는 낮보다는 저녁 식사 후, 또는 잠자기 3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먹는 시간

오메가3는 혈류개선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즉, 혈관에 흐르는 혈류의 속도를 정상치로 만들어주며, 콜레스테롤로 인한 심혈관 질환의 유발을 억제시켜 줍니다.

 

 

오메가3는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메가3가 지용성이라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식사 후 먹게 되면 빠르게 영양분이 흡수될 수 있으며, 지방 배출에도 용이합니다.

 

홍삼 먹는 시간

홍삼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면 몸의 냉기를 없애주고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주기에 잔병치레로 고생하거나 피로도가 심한 분들에게 좋은 약제인데요.

 

 

 

홍삼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기에 아침 기상 후, 식전에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경우 영양소 흡수가 훨씬 잘 되고 활력을 더해 하루를 더욱 활기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비타민C 먹는 시간

신체 활력, 피부미백,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타민C는 매년 선호도 1순위에 꼽히는 대중적인 영양제 입니다. 더불어 다른 영양제와 비교했을 때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더욱 사랑받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신맛이 많이 나는 산성을 띄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식전 공복에 먹게 되면 위벽을 깎아내려 속이 쓰리고 더부룩함을 유발하게 됩니다. 비타민C는 식후에 먹어야 좋습니다.

 

루테인 먹는 시간

 

 

눈에 좋은 루테인은 지용성이어서 기름에 잘 녹는 영양제 입니다. 이에 따라 체내 흡수율을 높이려면, 식사 후에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기름진 육류 요리 섭취 후 먹어주면 빠르게 흡수되어 영양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양제 먹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를 먹는 시간도 참 중요하지만 핵심은 얼마나 꾸준히 복용하느냐 입니다. 귀찮더라도 알람으로 놓치지 말고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 한번에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타구니 가려움증 연고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몸에 땀이 많거나 활동이 많은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한번쯤 발병하는 증상이 바로 사타구니 가려움증 입��

health.richprice.kr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병원 비교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가장 큰 스트레스로 꼽히는 것이 바로 탈모입니다. 외모가 사회적으로 미

health.richprice.kr

 

알보칠 효능 가격 사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입병 치료제 알보칠 효능 및 가격, 사용법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알보칠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입병 치료제로 유명합니다. 효과도 효과지만 알보칠을 발랐을

health.richprice.kr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health.richprice.kr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