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이렇게 쉽게 없어진다고?

by 헬스리치 2020. 11.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 스트레스 중 하나인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여드름은 청소년의 상징이었으나 성인의 발생 비율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빠르게 증가하고, 그 지속시간도 길어 스트레스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남다른 피부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 보기(링크)

 

> 연예인 여드름 피부 3인방이 이 사람들이었어?(링크)

 

 

1. 마누카꿀

마누카꿀은 특유의 향균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잠자기 전 여드름 부위를 중심으로 듬뿍 바른 후, 약 30분 정도 지나 씻어내주면 여드름이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파파야

파파야는 모든 여드름 관련 제품에 들어간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파파야는 피지를 녹이고 여드름 자국을 빠르게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파파야를 생으로 갈아서 얼굴에 붙여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스팀수건

 

 

 

여드름은 피지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농이 차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열어주면 빠르게 여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수건을 적셔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려주고 얼굴에 식을 때까지 올려 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여드름이 터지거나 올라와 고름을 빼내기 수월해집니다.

 

4.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효소가 들어있어 여드름 발생 및 각종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에서 흰자만 빼내 얼굴에 바르고, 약 20분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5.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식물 중 하나 입니다. 수분 충전 및 항염/항균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알로에의 속을 빼내어 얼굴에 붙여주면 됩니다. *시중에 알로에겔로도 활용 가능

 

6.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항균작용과 동식에 세균의 증식을 막기 때문에 여드름에 탁월합니다. 더불어 피부재생에도 효과적이라 보다 빠르게 피부를 개선시켜 줍니다.

 

7. 열수증기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하면서 수증기를 쐬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수증기는 세균을 죽이고, 모공을 열어주는 역할을 하여 여드름을 빠르게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8.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향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오일입니다. 특히 막힌 모공을 열어줌으로써 여드름에 의한 피부통증이나 붉은 피부를 완화시켜주는데 매우 좋습니다.

 

9. 피부과 레이저 치료

 

 

비용은 좀 들지만 여드름에 제일 효과적인 치료는 역시 '레이저' 입니다. 피부상태에 따라 레이저의 종류를 다양하게 쓸 수 있으며, 평균 5회 이상 치료하면 여드름은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드름은 무엇보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더불어 외출 후 집에 왔을 때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감사합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100%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성장판이 닫히면 더 이상 키가 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걱정하게 되는데요. 물론 성장판의 영향은 있으나 후천

health.richprice.kr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

health.richprice.kr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100%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유난히 부운 얼굴 때문에 깜짝 놀란 경험들을 가끔 겪게 됩니다. 갑자기 얼굴이 붓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

health.richprice.kr

 

얼굴 턱살 빼는법, 이렇게 하면 V라인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모 스트레스 중 하나인 얼굴 턱살 빼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얼굴 턱살은 첫인상을 둔하고 뚱뚱해보기에 만드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흔히 이중턱으로

health.richprice.kr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통 병원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는 분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광고X) 대부분 어떤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 무슨 과(병원)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떠오르게 됩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