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by 헬스리치 2020. 9.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어금니에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비용부터 걱정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임플란트, 아무 곳에서나 받으면 안 된다고?(링크)

 

'어금니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는 치아가 염증이나 충격, 노화로 문제가 생기면서 이를 인공치아로 바꿔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티타늄 소재의 뼈대를 잇몸에 넣고 그 위에 치아를 씌워 자연치아와 동일한 식감과 느낌을 살려주는 것입니다.

모든 치아가 다 각각의 역할을 갖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금니는 저작활동의 핵심 중추라 할 수 있기에 가장 중요합니다. 어금니에 문제가 생기면 스트레스, 체중감소, 안면윤곽변화,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에 따라 어금니의 문제는 몸 전체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미루지말고 반드시 해야 합니다. 어금니가 아프다고 전부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아니니 통증이 있을 시 바로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할까?

임플란트란 이야기를 들으면, 무서운 통증과 부담스러운 비용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치과 가기를 꺼려하고, 의사가 치료를 요해도 미루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어금니 임플란트를 미루게 되면 주변 치아에 까지 영향을 주어 추가적인 임플란트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발치 후에 임플란트를 미루면 주변 치아가 힘을 못받고 눕게 되어 치열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두려움 때문에 잠시 미루는 행동이 비용도 통증도 X2 X3를 만드는 잘못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임플란트라면 건강을 위해서 꼭 받아야 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어금니 임플란트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비용입니다. 임플란트는 나이에 따라, 치아에 따라, 병원에 따라, 방법에 따라 비용이 사실 천차만별 입니다.

 

 

만 65세 이상이라면 국민건강보험 적용대상으로 연간 2개 까지 약 30%의 금액만 내고 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건강보험에 가입된 자 기준입니다.)

65세 이상에 해당되지 않는 분은 국민건강보험 적용대상이 아니므로 병원에서 책정한 금액 100%를 지불해야 합니다. *개인 치아보험이 있을 시는 보험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보통 60만원에서 100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을 말씀드리면 60만원대에 임플란트를 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겠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는 고려할 부분이 많습니다.

 

 

임플란트는 최소 10년에서 최대 20년까지 가게 됩니다. 단순히 가격만 보고 시술을 하기 보다는 그 병원이 얼마나 임플란트 경력과 노하우가 있는지, 자신에게 잘 맞는 치료방법을 해주는지 등 꼼꼼하게 체크 후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치아의 뼈가 염증에 의해 녹아있는 경우 뼈이식 비용 30~60만원이 추가되며, 잇몸이 안 좋으면 치료비용 10~20만원이 더해집니다.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비용을 대략 합산해보시면 최저와 최고가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 과정

 

 

어금니 임플란트는 가장 먼저 환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적정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주변 치아와 잇몸의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를 심는 과정과 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후 임플란트를 뼈 속에 심고 약 3~6개월 간을 뼈와 잇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기다려 줍니다. 그 다음 치아기둥과 인공치아를 결합, 어금니 임플란트를 완료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부사항은 치과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받아 보는 것이 좋으며, 수술을 해야 할 시에는 최소 2곳 이상의 치과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100% 해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종아리 근육이 땡기거나 뒤틀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

health.richprice.kr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필수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은 50세 이후부터는 건강검진에 포함될 정도로 중요한 항목입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검사를 �

health.richprice.kr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늘어난다는 보고가 전해지면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

health.richprice.kr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10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중년이 되면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소변 문제입니다. 소변의 세기가 약해져서 시원하게 볼 수 없�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