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성장판이 닫히면 더 이상 키가 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걱정하게 되는데요. 물론 성장판의 영향은 있으나 후천적인 요인으로도 충분히 키가 더 클 수 있습니다. 그럼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알아보겠습니다.
1. 거북목 교정
요즘 아이들의 예전과 달리 컴퓨터와 핸드폰을 접하는 시기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핸드폰을 할 정도이니 시대가 많이 변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어릴 때부터 거북목이 되는 아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목을 앞으로 빼고 그대로 고개를 숙여 장시간 집중하기 때문에 그 자세가 굳어지게 됩니다. 이럴 경우 구부정하기 때문에 당연히 키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고, 미관상 좋지도 않습니다.
거북목은 숨겨진 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바로 잡게 되면 키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목뿐만 아니라 가슴부터 척추까지 바로 펴기 때문에 보통 4~8센치 정도를 키울 수 있습니다. 치료는 한의원 추나요법이 효과적입니다.
2. 자세교정
키의 가장 큰 요소는 자세 입니다. 앉거나 걷는 자세가 올바르지 않는다면 키가 커지는 것을 방해하게 되므로 매우 안 좋습니다. 특히 앉을 때 다리를 꼬는 자세는 키크는데 악영향을 끼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부모님이 보았을 때,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삐뚫어보인다면 바로 병원을 가서 교정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한의원 추나요법, 정형외과 교정치료 등이 대표적이며 엑스레이를 찍어 틀어진 자세를 체킹 후 진행합니다.
이와 별개로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는 교정의자부터 평소 허리를 바로 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세교정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은 보조용이며, 완벽한 치료의 목적으로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3. 스트레칭
키가 큰다는 것은 뼈만 자라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뼈를 잡고 있는 근육이 충분히 수축이완 작용을 하여, 튼튼하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에 따라 성장점을 자극시켜 키가 커지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스트레칭입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약 20분 간 스트레칭을 해주며, 자기 전이나 쉬는 시간에 해주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최소 3센치 이상이 키가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운동
운동을 통해서도 훨씬 더 키가 클 수 있습니다. 이는 관절과 근육의 사용으로 키를 좀 더 크게 견인할 수 있는 역할을 하며, 웨이트트레이닝보다는 구기종목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5. 식습관
보통 키가 크기위해서 우유, 멸치 등 잘 알려진 음식들을 먹다가 성장판이 닫혔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이내 포기하고 중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옳지 않습니다. 성장판과 별개로 균형있는 음식은 키 성장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키가 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올바른 식습관이 있어 가능한 것이며,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배추, 멸치, 달걀, 굴, 생선, 미역, 브로콜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성장판 검사의 궁금증
보통 키가 빨리 안 크는 것 같은 조급증 때문에 성장판 검사를 많이 받곤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병적 증상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1년 내에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금액은 보통 건강보험 적용 시, 1만원 이내로 저렴합니다.
지금까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키는 선천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후천적으로 충분히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