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통 완화방법 지압 혈자리 100%해결

by 헬스리치 2020. 10.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이 피하고 싶은 생리통 완화방법 및 지압, 혈자리 등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면 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부터 두통, 울렁거림, 식욕부진, 신경예민 등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정말 피하고 싶은 날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을 해결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복부 찜질

생리통에 복부찜질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습니다. 잠을 자기 전, 온열찜질기나 온열팩을 사용하여 30분 이상 복부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복부가 따뜻해지면 몸이 이완하게 되고, 이에 따라 생리통이 완화됩니다. 더불어 생리기간 중에는 되도록 하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기에 치마나 짧은바지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족욕

생리기간 중 꾸준히 족욕을 하면 완화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온수(40도 이상)를 발목까지 담구고, 30분 정도 유지해주면 됩니다. 이는 몸을 전체적으로 이완시켜주어 피로를 풀어주고 동시에 통증을 줄여줍ㄴ디ㅏ.

 

3. 복부마사지

복부마사지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수에 손을 충분히 따뜻하게 해주고, 배를 시계방향으로 20분 이상 쓸어줍니다. 복부통증이 완화되었다 해도 생리기간 중에는 꾸준히 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차 마시기

 

 

차는 예로부터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기간동안 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셔주면 몸이 이완되어 생리통이 현저히 줄 게 됩니다.

 

5. 진통제 복용

복부통증이 심한 분들이라면 진통제를 우선 먹어주는 게 효과적입니다. 진통제는 생리가 시작된 당일에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가장 심한 이틀 정도는 8시간 간격으로 복용해 줍니다.

 

생리통에 쓰는 진통제는 주로 이부프로펜 계열인데, 이는 위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식후에 복용합니다. 되도록 진통제 없이 이겨내는 것이 좋으나, 심하다면 무리해서 진통제를 거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생리통 완화 음식 섭취

생리가 시작되면 단 음식이 많이 땡겨서, 과자, 사탕, 초콜릿, 빵 등으로 때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영양불균형으로 생리통을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생리가 시작되기 전부터 미역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은 몸에 막힌 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생리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바나나, 석류, 견과류 등도 생리통에 도움 됩니다. 특히 견과류는 심적 안정을 가져오기 때문에 진통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통 지압 혈자리

 

 

생리통에 좋은 혈자리는 자궁형, 중극혈, 지기혈, 삼음교가 있습니다. 위에 그림을 참고하셔서 지압해보시면 단 시간 이내에 생리통이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통 완화방법 및 지압 혈자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생리통은 평소에 관리하여야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하면 통증이 감소되오니 꼭 실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100%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부터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 마스크를 자주 쓰게 됩니다.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health.richprice.kr

 

다크 서클 없애는 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 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피곤해보이면서 어두워보이기 까지 하기 때문에 첫인상에 매우 안 좋은 영��

health.richprice.kr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빼는 끝판왕이라 불리는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를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평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족을 하기 어려운�

health.richprice.kr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부작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자궁경부암 발병률이 늘어난다는 보고가 전해지면서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

health.richprice.kr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꼭 필요한 필수영양소인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어주는 주된 영양소로써, 건강을 위함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