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병원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시간, 잘하는 병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찾아오는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평균 60세 이상부터 늘어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백내장 수술비용을 비롯해 관련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이란?

 

 

일명 '노화시력장애'로 불리는 백내장은 수정체가 뿌옇게 되는 현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환자 역시 앞이 뿌옇게 보이는 느낌을 받게되며 더불어 빛번짐 현상도 나타납니다.

 

원인은 노화가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사람에 따라 당뇨, 음주, 유전, 흡연 등의 요인으로도 발생하며 임신시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

① 잔상. 백내장이 생기면 물체가 마치 흔들리는 것처럼 여러개로 보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시야확보에 상당히 불편을 주게 되는데, 초기에 특히 심하게 나타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② 빛 번짐. 빛이 또렷히 보이지 않고 주변으로 퍼지는 현상입니다. 이에 따라 눈부심이 예전보다 훨씬 심해지며, 핸드폰이나 모니터의 빛 역시도 너무 밝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③ 시력감퇴. 일단 백내장이 시작되면 가장 먼저 시력이 예전과 같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빠르게 감퇴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해지고 심지어 왜곡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의심증상이 생기면 안과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 보험

대부분의 안구 관련 수술의 금액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덜컥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다행히 백내장은 실비에 해당되기 때문에 실손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상이하나 가입되어 있다면 90% 지원됩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마다, 수술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백내장 수술비용은 30만원 안팎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백내장은 시력을 향상시켜주는 수술이 아닙니다. 이에 따라 백내장을 치료한 후에 다초점 렌즈삽입술을 진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초점 렌즈삽입술의 가격은 한쪽당 100만원 내외입니다.

 

 

다초점 렌즈삽입술 수술비용은 병원에 따라 500만원이 넘기도 하기에 최소 3곳의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역시 실비로 90% 보장이 가능하니 부담 갖을 필요 없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백내장 수술 후에는 되도록 눈을 사용하지 않고 휴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즉, 모니터나 핸드폰, TV 등의 사용을 최대한 줄여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낮추는 것입니다.

 

 

 

더불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음 피해주며, 자외선 노출을 줄이기 위해 낮에는 밖에 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상 어쩔 수 없다면 보호안대나 선글라스를 착용해주는 것이 알맞습니다.

 

백내장 수술시간

백내장 수술시간은 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하지만 백내장 자체가 안과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수술에 속하므로 평균 10분, 최대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전 수술 준비시간까지 따지면 넉넉히 1시간 정도 입니다.

 

백내장 잘하는 병원

 

 

백내장 수술은 단순 치료를 잘하는 병원이 아닌, 시력을 회복하기 위한 다초점 렌즈삽입술에 얼마나 숙련되어 있는 병원인지를 보아야 합니다. 즉, 많은 경험으로 환자에 맞는 렌즈가 어떤 것인지 잘 파악하여 추천해주는 곳에서 해야합니다.

 

이를 체킹하는 방법은 사전에 병원 홈페이지에서 수술 경력을 봅니다. ② 백내장 관련 안구검사가 얼마나 체계적이고 시스템화 되어 있는 봅니다. 이 2가지만 보면 백내장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증상, 시간, 잘하는 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눈은 신체기관 중 가장 중요하다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잘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렌즈삽입술 부작용 가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가격, 후기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갈수록 핸드폰, 컴퓨터의 노출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시력 저하에 따른 불편을 호소하는 환자가 ��

health.richprice.kr

 

코로나 후유증 잠복기간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 및 잠복기간, 증상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완치 환자들에게서 후유증이 보�

health.richprice.kr

 

치아교정 비용 기간 완벽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치아교정 비용, 기간 및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

health.richprice.kr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빼는 끝판왕이라 불리는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를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평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족을 하기 어려운�

health.richprice.kr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