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부터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 마스크를 자주 쓰게 됩니다.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심해지고, 블랙헤드가 생기는 등 스트레스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효과적으로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얼굴팩
얼굴팩은 얼굴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고, 영양분을 공급하여 모공을 줄이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일반 상온에 두는 것보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약 20분 정도 팩을 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혹여 오랜시간 팩을 하면 더욱 영양분이 많이 흡수된다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팩을 20분 이상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영양분 흡수도 안 되어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시간을 정확히 지켜줘야 합니다.
2. 클렌징/세안
모공 줄이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클렌징'입니다. 아무리 영양분을 많이 주고 관리한다한들 얼굴에 노폐물이 많다면 이는 의미가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충분히 거품을 내어 얼굴을 가볍고 부드럽게 씻어내줍니다. 최대한 자극을 줄이는 게 핵심이므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찰을 줄여줍니다. 피부 오염도에 따라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3. 필링
얼굴에 각질이 쌓이게 되면 자연스럽게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1주에 한번씩 필링제를 사용하여 얼굴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건조할 경우는 2주에 한번으로 기간 텀을 줍니다.
4.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모공을 키우는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더불어 피부트러블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는데요. 되도록 대낮 12~14시는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영양 섭취
일반적으로 얼굴에 바르는 것만이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 생각하빈다. 하지만 적절한 밸런스의 영양섭취는 피부를 맑게하고 노폐물을 잘 내보내기에 모공을 줄여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됩니다.
6. 숙면
잠자는 시간은 피부에 활력을 주며, 더불어 피부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의사들은 피부가 되살아나는 시간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숙면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경추 베개, 기능성 베개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가 재생되는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되도록 잠자는 시간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 어떤 피부관리법 보다 잠을 푹 자는 것이 피부에 훨씬 도움이 됐던 거 같습니다.
7. 얼굴 만지지 말기
이는 모공 줄이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예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얼굴을 만지는 것은 모공을 늘리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되도록 얼굴은 만지지 않도록 하며, 트러블이 생겼을 시에는 최대한 거울을 보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모공 줄이는 피부과 추천
사실 모공을 줄이는데 피부과의 레이저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만약 블랙헤드가 심하고, 모공의 크기가 눈에 띄게 크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공의 범위, 레이저의 종류 등에 따라 비용이 달리 책정되기는 하나 보통 회당 7~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대부분 3회 이상해야 효과를 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원이 아닌 전문 피부과를 가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척도인 만큼 평소에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