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식을 고려하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지금부터 라식수술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라식수술' 이란?

 

 

라식수술은 시력교정술 관련 가장 오래된 수술법입니다. 환자의 눈을 고려하여 각막의 얇게 벗긴 후, 시력을 정상범위로 교정하고 다시 각막을 덮어 마무리하는 안과 수술입니다.

 

라식수술은 눈의 각막을 벗겨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매우 정밀한 검사를 필요로 합니다. 검사를 통해서 환자 각막의 두께를 체킹하게 되고, 레이저로 깎아도 되는 범위를 판단하게 됩니다.

 

 

 

 

수술 한달 전부터는 렌즈착용을 하지 말고,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이는 렌즈착용으로 혹여, 각막에 손상이 갈 경우 수술이 미뤄지거나 수술법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라식수술 비용

라식수술 비용은 시력의 정도, 환자의 각막상황, 검사장비 등에 따라 상이합니다. 평균적으로 양쪽 눈 기준, 약 150~170만원대에 가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환자의 시력이 많이 나쁠 경우 +20~50만원 정도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눈이 많이 나쁘지 않을 경우는 약 110~130만원선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평균적인 가격을 말씀드린 것이며, 정확한 비용은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 및 상담을 받아야 알 수 있습니다. 병원의 수술 시스템, 관리 등에 따라서도 금액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 실비

라식수술은 치료의 목적이 아니라 눈을 교정하는 것이기에 '미용'에 해당됩니다. 이에 따라 실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안과수술이 포함된 특약이 있다면 예외가 될 수는 있지만, 의료보험실비에서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라식수술 시기

라식수술은 각막이 완전히 성장한 후에 받는 것이 맞습니다. 즉, 19세 이하의 청소년, 유아의 경우는 부작용이 생길 위험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기에 20세 이후에 받는 것이 올바른 라식수술 시기입니다.

 

라식수술 부작용

 

 

라식수술은 예민한 눈에 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의 관리도 부작용의 유무를 결정하는 요인이 됩니다. 수술한 각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세수, 화장은 최소 3일 정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은 필히 피해야 합니다.

 

라식수술을 받고나면, 자리잡기 까지 불편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빛번짐, 안구건조, 시림 등이 대표적이며, 대부분 3개월 이내에 완화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기간이 길어지면 라식수술 부작용으로 판단, 안과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라식수술 후기

 

 

나빠진 시력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껴 라식수술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눈에 하는 수술이라 많이 걱정되고, 결정하기 까지 고민이 되긴 했지만, 받고 난 지금은 왜 이제야 받았을까 생각하며 만족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받고나서 3일 정도는 눈에 통증과 눈부심 증상이 있어서 불편했습니다. 일주일 정도가 지나고 부터 많이 완화되어 괜찮아졌고, 그 이후엔 가끔 건조한 증상 외엔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라식수술 병원 추천

 

 

라식수술은 모든 안과에서 수술하기에 표면적으로는 쉽게 보일 수 있으나,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예민한 수술입니다. 이에 따라 풍부한 경험과 함께 눈의 상태를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안과가 좋습니다.

 

환자의 눈을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는 안구추적 장비와 웨이브 스캔 장비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3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안과 의사에게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지금까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라식수술은 최소 3개 이상의 병원에서 충분히 상담 후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사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시간 병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시간, 잘하는 병원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노화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찾아오는 안구질환 중 하나 입니다. 평균 60세 이상부터 늘��

health.richprice.kr

 

렌즈삽입술 부작용 가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가격, 후기를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갈수록 핸드폰, 컴퓨터의 노출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시력 저하에 따른 불편을 호소하는 환자가 ��

health.richprice.kr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 최저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 들수록 고민이 되는 눈밑지방제거 수술비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신경쓰이는 곳이 눈 주변입니다. 특히 눈밑 지방이 처지�

health.richprice.kr

 

모공 줄이는 방법 100%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부터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하여 마스크를 자주 쓰게 됩니다.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health.richprice.kr

 

치아교정 비용 기간 완벽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치아교정 비용, 기간 및 관련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

health.richprice.kr

 

다크 서클 없애는 법 100%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 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피곤해보이면서 어두워보이기 까지 하기 때문에 첫인상에 매우 안 좋은 영��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