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수치료 비용 효과 부작용 총정리

by 헬스리치 2020. 10.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수치료 비용 및 효과, 부작용에 대해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척추, 관절 치료 및 체형 교정에 대한 대표적인 비수술적 방법이 바로 도수치료 입니다. 증가하고 있는 거북목증후군, 척추측만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부터 도수치료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 효과

 

 

도수치료는 뼈나 관절이 틀어짐으로써 발생하는 통증을 없애기 위해 이를 바로잡는 비수술적 치료입니다. 수 회 받게되면 통증이 완화됨은 물론, 틀어진 체형까지 바르게 잡아주어 몸매도 훨씬 예뻐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리치료사가 엑스레이 상에서 틀어진 것으로 보이는 부위를 반복하여 눌러 교정하는 형태이며, 통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나 핸드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거북목증후군의 자세를 바로 잡는데 가장 좋은 치료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거북목만 도수치료로 해결해도 키가 커지고 어깨가 넓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비용

도수치료는 아쉽게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실비보험이 없는 분들은 회당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에 부담이 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비보험이 있다면 훨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보험 특약당 금액이 얼마 책정되어 있느냐에 따라 다른데 만약 회당 10만원이 보장된다면, 자기부담금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추천

 

 

도수치료를 받기 전에 실비보험에 특약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고, 만약 가입된 것이 없다면 수 회 받아야하는 도수치료의 특성상 실비보험을 하나 들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도수치료 부작용

도수치료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통증이 있던 척추, 관절 등에 힘을 가하는 것이기에 잘못 치료할 경우, 오히려 통증이 더 심해지고, 붓거나 저림, 뭉침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병원 추천

 

 

도수치료는 꼭 국가공인 전문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물리치료사에게 받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웹으로 병원을 검색하여 해당 자격증이 있는지 꼭 체킹하고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의가 아닌 사람에게 받았다가 오히려 병을 더 키우는 꼴이 될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유념하셔서 병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도수치료 비용 및 효과, 부작용, 병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바른 자세만 유지해도 근골격계의 통증을 반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이점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순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필수 요소인 영양제 먹는 시간 및 순서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복

health.richprice.kr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가 말하는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변을 보다가 피가 쏟아지거나 휴지에 묻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덜컥 겁을 먹고 걱정부

health.richprice.kr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

health.richprice.kr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효과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은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장기간 치

health.richprice.kr

 

위내시경 금식시간 비용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내시경 금식시간 및 비용,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맵고 짠 음식이 보편적인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인데요. 이럴 경우 필히,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