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크 서클 없애는 법 100% 해결

by 헬스리치 2020. 9.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다크 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피곤해보이면서 어두워보이기 까지 하기 때문에 첫인상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사회생활에 있어서는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인데요. 지금부터 다크 서클 없애는 법부터 관련 정보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은 무엇일까?

 

 

다크서클은 눈 밑이 거뭇거뭇해지면서 마치 그림자가 드리워진 느낌을 내는 피부질환입니다. 오랜시간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증상이 발현되는 부위가 부풀어 오르기도 합니다.

 

다크서클은 대인관계를 위축시키며 자신감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가볍게 방치할 질환이 아닙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크 서클의 원인

① 자외선 과다 노출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눈 밑은 햇빛에 가장 직접적으로 닿는 부위이면서 신체에서 약한부위로 손꼽히므로 햇빛을 과다하게 받으면 멜라닌 색소의 증가로 색소침착이 나타나게 됩니다.

 

② 색소침착 입니다. 알레르기, 피부트러블, 염증 등의 피부질환을 겪고 난 후에 눈 밑에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 같은 경우는 눈을 많이 비비는 경우가 많은데 다크서클을 심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③ 피로 입니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있는 다크서클 원인입니다. 피로하게 되면 혈관이 늘어나는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눈 밑이 가장 쉽고 빠르게 늘어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피로가 쌓이면 가장 먼저 다크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④ 애교살 입니다. 애교살의 지방으로 인하여 눈 밑에 그림자를 만들기 때문에 이에 따라 다크서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애교살이 처지게 되면서 다크서클이 더욱 짙게 보이게 됩니다.

 

⑤ 눈 밑 뼈 함몰 원인 입니다. 눈 밑 뼈가 함몰될 경우 명암의 차이가 심해지므로 자연스럽게 다크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함몰의 정도에 따라 더욱 짙어질 수도 얕아질 수도 있습니다. 

 

다크 서클 없애는 법

 

 

① 색소침착으로 생긴 경우 레이저 치료로 없앨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을 하게 되면 단시간 매우 빠르게 없어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고민이 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평균 레이저 회당 20~30만원

 

② 피로로 인한 경우, 운동 및 수분 섭취로 이를 개선시켜야 합니다. 힘들다고 운동을 안하고 휴식만 취하게 되면 오히려 피로가 중첩되어 더욱 다크서클이 심해지게 됩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고, 물을 많이 마셔주어 노폐물을 내보내줍니다.

 

 

 

③ 애교살이 원인일 경우 필러를 통해 시술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심한 스트레스라면 애교살을 제거해주는 게 가장 좋으며, 미용상 고민이 된다면 필러를 주변에 맞추어 명암을 분산해주는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민간요법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를 막는 것이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 녹색채소를 많이 먹어주며, 육식은 적절히 조절해서 먹어줍니다.

 

 

 

⑤ 베개의 높이를 조절합니다. 베개가 낮으면 노폐물이 머리쪽에 쌓이게 되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베개의 높이를 높게 해주어서 색소침착과 붓기를 예방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다크 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크 서클은 건강상에 큰 문제는 아니지만 사회생활에 불편을 주기 때문에 꼭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빼는 끝판왕이라 불리는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를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평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족을 하기 어려운�

health.richprice.kr

 

영양제 먹는 시간 순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필수 요소인 영양제 먹는 시간 및 순서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영양제는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복

health.richprice.kr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최저가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티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어금니에 통증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음식을 덜 씹게 되고, 단순 치아뿐 아니라 소화기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health.richprice.kr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만족도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에 있어서 '단백질'의 섭취는 가장 중요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일 정량을 먹기란 쉽지가 않기 ��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