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눈꼽이 잘 끼는 이유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와 달리 눈꼽이 심하게 끼거나 색이 이상했던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눈꼽은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눈꼽이 잘 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행성 결막염
만약 아침 기상 시, 눈이 잘 떠지지 않을 정도로 눈꼽이 많이 끼어있다면 유행성 결막염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유행성 결막염은 아데노바이러스에 의해 각막/결막이 감염된 것으로 전염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 심하게 붓게 되고, 충혈이 되며 눈물이 많이 나는 특징이 있으므로 이럴 경우 바로 안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전염성이 매우 높으므로 수건을 비롯한 생활용품을 따로 써야 합니다.
2. 감기
감기도 눈꼽을 끼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눈물길이 잘 막히기 때문에 눈물이 흐르지 못하고 눈꼽이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감기만 낫게 되면 금방 괜찮아 집니다.
3. 콘텍트렌즈 사용
콘텍트렌즈의 잦은 사용도 눈꼽이 잘 끼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콘텍트렌즈를 사용하면 눈이 건조해지고,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콘텍트렌즈 사용 시에는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깨끗하게 손을 씻고 탈착해야 합니다. 또한 렌즈를 끼기 전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갖아야 합니다. 눈에 맞는 콘텍트렌즈 추천
4. 눈병
눈꼽이 잘 끼는 대표적인 이유가 바로 '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병이 걸리면 가렵고, 눈이 부어 잘 떠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충혈, 발열, 두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일단 눈병이 걸리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병은 대부분 전염력이 높기 때문에 가족을 위해서라도 필히 빠르게 치료해야 합니다.
깨끗하게 눈꼽 제거하는 방법
눈꼽이 생겼다고 절대 손으로 급하게 제거하면 안 됩니다.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도리어 눈병을 키우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꼽은 유해물질이 없는 물티슈를 이용하거나 면봉에 물을 적셔서 떼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눈꼽이 딱딱하게 굳었다면 따뜻한 물수건을 눈 위에 5분 정도 올려놓은 후 제거하면 됩니다.
눈꼽은 청결과의 연관성도 있는 만큼, 집을 항상 청결히 하여 눈꼽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눈꼽이 잘 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