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원하고 깔끔하게 귀지 빼는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귀지를 빼낼 때 만큼 시원한 것도 없는 거 같습니다. 얼마나 시원하면 신조어로 '귀르가즘'이라는 말이 생겨났을까요. 하지만 잘못된 방법을 빼내면 귀에 손상을 주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쉽게 귀지 빼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귀지 오일
귀지 오일이 있다는 거 알고계셨나요? 약국에서 '귀지 오일'을 달라고 하면 작은 병에 든 오일용액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귀에 2~3방울 넣어주면 됩니다.
오일이 들어간 귀를 하늘 방향으로 두고 약 3분간 있으면 됩니다. 그 후 바닥 방향으로 귀를 두면 귀지가 오일이랑 함께 흘러나오게 됩니다.
나오지 않은 귀지도 24시간 이내에 굳어서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이는 오일이 귀 내부에 달라붙어있는 귀지를 떼어냄으로써 바깥으로 나오게 해주는 것입니다.
2. 소독된 면봉
면봉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 건조된 면봉이 아닌 소독용 알콜을 바른 것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되도록 샤워를 한 후, 귀 내부에 습기가 촉촉하게 가득찼을 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에 가면 정말 깔끔하게 귀지를 빼낼 수 있습니다. 기계로 오랜시간 붙어있는 귀지뿐만 아니라 혹여 상처가 있다면 이를 치료까지 해주기 때문에 가장 청결하면서도 깔끔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귀지 청소기
귀지청소기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귀지 청소기는 귀에 가볍게 붙어있거나 퍼져있는 귀지가루를 한번에 빨아들여 깔끔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귀 내부에 붙은 귀지나 큰 귀지는 빼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5. 내시경 귀이개
최근에 판매되고 있는 내시경 귀이개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귀지를 파기 힘든 대부분의 이유는 내가 귓 속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시경 귀이개는 컴퓨터와 카메라가 달린 귀이개를 연결하기에 보면서 팔 수 있습니다.
귀지 뺄 때 주의사항
귀지를 뺄 때는 깨끗하게 다 빼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이는 자칫 상처를 심하게 낼 수 있으며 오히려 귀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더불어 귀이개나 귀지제거기를 사용한다면 소독을 충분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귀지 빼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귀지는 세균생성을 억제하고, 귀 내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좋은 물질입니다. 무리하게 파내려는 것보다는 가려움을 해소시키는 정도에서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