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100%해결방법

by 헬스리치 2020. 10.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유난히 부운 얼굴 때문에 깜짝 놀란 경험들을 가끔 겪게 됩니다. 갑자기 얼굴이 붓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시적인 증상이나 간혹 일정 질병의 전조증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쿠싱증후군

쿠싱증후군은 코르티솔의 과다로 발병하는 것으로 30대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얼굴이 붓는 것은 기본이고, 수염이 생기며, 안명홍조, 비만, 무월경, 무기력증 등이 동반 발생합니다. 

 

쿠싱증후군을 일시적인 증상으로 치부하여 방치하게 되면, 당뇨로 발전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는 불임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얼굴 붓기가 빠지지 않는다거나 빈도수가 짧고 잦다면, 그리고 동반증상이 발생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쿠싱증후군은 수술치료를 해야하기에 빠른 검진이 필수입니다. 쿠싱증후군 병원 추천

 

 

 

2. 베개의 높이

베개의 높이가 맞지 않는다면, 얼굴을 붓게 많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때 베개를 베고 장시간 누워 있기 때문에 몸은 이 높이에 맞게 순환합니다.

 

베개가 너무 낮아, 얼굴이 심장보다 낮게 위치하면 얼굴을 붓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베개 적정높이 남자 10센치, 여자 8센치) 높이를 잘 맞추지 못하겠을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경추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추베개 추천

 

 

3. 야식

야식을 많이 먹고 그 다음날 일어났을 때 얼굴이 부어있는 경험을 한번씩 해보셨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붓기가 심해서 눈부터 볼, 입까지 퉁퉁 붓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야식들이 나트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발생합니다. 짠 음식은 몸 속 혈액에 삼투압을 증가하고 이에 따라 붓는 현상이 심해지는 것입니다. 저녁 8시 이후에는 금식하시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4. 갑상선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여 에너지가 떨어짐에 따라 발생합니다. 얼굴이 붓고, 식욕감소, 탈모, 집중력저하, 변비, 기억장애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의 경우, 다른 질병과 달리 손발까지 눈에 띌 정도로 붓기 때문에 알아채기 쉽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나 만약 길어지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림프 불순환

림프 불순환도 얼굴을 붓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우리의 몸은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독소를 배출하지 못하고 쌓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염증을 생기게 되며, 붓기를 만들고 악순환이 계속되는 것입니다.

 

이는 체내순환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등산, 달리기, 줄넘기 등이 가장 좋으며 가벼운 웨이트 트레이닝도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6. 신장질환

 

 

신장이 좋지 않으면 가장 먼저 얼굴이 붓게 됩니다. 신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기관인데 이에 문제가 생겨 노폐물을 축적하기에 얼굴을 붓게 만드는 것입니다.

 

신장 이상의 경우, 얼굴이 부울 뿐 아니라 소변장애(빈뇨, 야뇨)를 동반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소변패턴이 달라짐을 느낀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신장질환은 나트륨 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식습관을 개선하면 빠르게 개선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콩, 체리, 토마토 등이 가장 좋습니다.

 

7.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 섭취가 부족하면 이 역시도 얼굴이 부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음식 섭취량을 비정상적으로 줄이게 되면 단백질 부족으로 몸의 균형이 무너져 나타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면서 운동으로 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순히 먹지 않는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건강상으로도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병원 추천

 

 

얼굴이 자주 붓는다면 병원을 가서 우선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동반증상들이 있다면 내과를 가고, 만약 동반증상이 없다면 한의원을 방문하여 체질진단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갑자기 얼굴이 붓는 이유 및 치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때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을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얼굴이 붓는다는 말도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잠자기 2시간 전에만 물 섭취를 금하면 되고, 이외에는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수술비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에 생기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및 수술비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먼저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이 바로 팔자주름입니다. 팔자주름은 깊어질수록

health.richprice.kr

 

치질수술 비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수술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질에 걸리게 되면 창피해서 끙끙 앓다가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수술 과정부터 비용까지 궁

health.richprice.kr

 

탈모 예방 방법 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스트레스로 떠오르고 있는 탈모 예방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는 단순히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자신감 하락에 따��

health.richprice.kr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빼는 끝판왕이라 불리는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를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평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만족을 하기 어려운�

health.richprice.kr

 

라식수술 비용 실비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 및 실비, 부작용, 후기를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핸드폰, TV 등이 생활 깊숙히 들어오면서 시력 저하의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

health.richprice.kr

반응형

댓글